판타지 직업 : 드래곤나이트

h h

Updated on:

판타지 직업
던파 속 드래곤나이트 일러스트

 

판타지 직업편 중 근접 전투계 2탄입니다. 이번에는 드래곤나이트를 가져왔습니다. 로망의 직업이지만 등장하는 비중은 엄청 낮은 그 직업입니다..!

 

판타지 직업 : 드래곤나이트

유래

성 게오르기우스 전설에서 보듯 “용을 잡는 기사”는 고대 전승에서 아주 자주 보이지만 “용을 타는 기사”에 관한 설화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다.

정확한 이유야 불명이지만 용은 보통 사악한 괴물로 취급되어 같은 편으로 길들이기 어려운 이미지라는 것이 한 이유일 수 있겠다. 게다가 기사와 용이 나오는 기사 문학에서 용은 최종 목표인데, 이런 최종 목표를 길들여버리면 달리 무찔러야 할 대상을 상정하기 어렵다는 것도 문제이다. 한편으로는 상상력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이유도 있을 수 있다. 용은 하늘을 나는데 하늘을 비행해본 적이 없는 전근대인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울 수 있을 것이다.

그런 반면 오늘날에는 드래곤 나이트가 꽤 흔하게 보인다. 근래의 판타지 작품들에서는 기사 vs 용이라는 전통적인 구도를 고집하지 않고 여러 다양한 환상종을 적으로 설정하기에 용이 꼭 보스로 머무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주인공이 다 휘젓고 다니는 먼치킨물의 등장도 용을 타고 다니는 것의 저항감을 줄이는 요인 중 하나이다.-나무위키

자격 및 설명

자격 : 기사의 높은 능력, 드래곤과 상성이 좋은자

기사의 주 이동 수단은 말이다. 하지만 드래곤 나이트는 용을 타고다닌다.(당연한가?) 차이라면 적이 대공 능력이 없다면 허무하게 일방적으로 당할 수 밖에 없다.

드래곤나이트는 하늘에서 브레스나 질량 물체를 투척하거나 하강하면서 근접 공격하고 다시 하늘로 올라간다. 비룡의 기동력과 브레스, 높은 곳에서 날리는 화살, 접근전에서의 날카로운 발톱이나 기사의 장창 등 활용한 히트 앤드 런 전법은 상당히 강력하다.

드래곤나이트의 경우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와이번이나 와이엄처럼 짐승으로 구분된 하위 드래곤(자세한건 판타지 정보글 13부 드래곤의 종류 참조)을 조종하는 계통이다. 대부분은 나라에 속한 용기사단의 단원이며, 국가에서 상비군으로 사용되는 정예병입니다. 군단을 이루어 날아오르는 드래곤 나이트 부대는 아군에게 든든한 힘이며, 인근 국가에는 위협이 될 전략적 억지력으로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사실상 현대전으로 따지면 지상전의 탱크이자 공군의 제공권같은 전투기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사실상 짐승을 길들어서 활용한거지 말이랑 다른게 없다. 개인적으로 와이번 기사단이 맞지만… 간지가 안나서 드래곤 나이트라고 부른다. 다음은 차원이 다르다.

 

고대룡 또는 신룡으로 불리는 판타지의 최강종이자 마법의 중추 드래곤을 다루는자이다. 드래곤이 인간을 기수로 인정하는 배경은 천차만별이다. 혈통이나 맹약, 의식에 의해서 또는 마음이 통해서든가…(용박이!?) 어느 쪽이든 서로를 속박하고 이어진 쪽이다.

단순 전투력 자체는 거의 최강이라 보아도 무방하다. 와이번에 비해서 훨씬 강력하다. 하늘에서는 마법의 중추답게 온갖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면서 강력한 브레스로 지상을 용암지대로 만들어버릴거다. 동시에 지상으로 내려오면 강철보다 단단한 비늘과 손톱, 이빨로 적들을 몰살할것이다. 적이 역리를 노리려고해도 기수가 약점을 보완해줄것이다. 사실상 중세시대에 떨어진 탱크다. 통상 너무 강력하여 국가에 속해있지 않은 초월자 중 하나다.

 

어느쪽이든 드래곤나이트 자체는 용과 만나고 상성이 좋아서 기수로 인정받아야 하기에 장벽이 높다. 전자의 경우 공중전에 감각, 말과 다른 탑승 기술 및 빠른 속도에서 나온 바람을 감당할 수 있는 신체 등 조건이 많다. 군대라면 국가에 대한 충성심에 대한 테스트를 통과해야한다.

후자인 드래곤의 기수가 된다는건 신에 필적한 능력이 필요할것이다. 용을 굴복시키든 금단의 주문을 쓰는 수준의 대법사든, 결국 드래곤이 인정할 수준의 고결한 혼과 힘을 겸비해야한다.

 

그렇다고 이 드래곤나이트가 된다고한들 좋기만 한것은 아니다. 일단 이 직업의 수명은 짧다. 화룡을 다루는 자들은 서서히 몸에 열이 쌓이고 수룡의 경우는 체온을 빼앗겨 수명이 줄어든다. 다른 드래곤도 동일한 패널티로 끊임 없이 드래곤나이트를 조용히 죽여온다.(몰론 와이번 기준… 드래곤을 탈 수준이면 사실상 소드마스터나 대마법사니 신경 쓸 필요가 없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