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 직업 : 전사

h h

판타지 직업 전사
출처 구글 이미지

안녕하세요. 이번 판타지 직업은 흔해도 너무 흔한 전사입니다. 하지만 항상 RPG 게임에서는 볼 수 있는 직업입니다. 또한 전직 계통의 최하위여서 어디로든 전직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판타지 직업

전사

기본적으로 마법이나 활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군사 훈련을 못 받고 무기를 들고 싸우는 사람들을 통상 전사라고 부릅니다. 그러기에 용병, 산적, 기사,성전사, 암살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모험가는 전사 계열이 보편적입니다.

자격 : 체력과 완력이 뛰어난자, 도구를 잘 다루는 손재주 있는 자

위 처럼 자격 자체는 남자면 거의 대부분 충족합니다. 하지만 베테랑 전사의 경우는 쉽지 않습니다. 의외로 베테랑 전사는 웨펀마스터라 불러도 무방한 존재입니다.

왜냐하면 근거리 무기들을 대부분 능숙하게 사용하며 파티의 중위나 후위의 동료를 지키기 위해서는 적의 공격을 유도하는 방법 및 전장을 볼 수 있는 노련한 숙련도가 있어요합니다.

 

모든 전투에서 실력을 발휘해야 하는 전사는 필요한 장비나 지식, 실적 등에서는 전문가가 되어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방어구도 잘 다뤄야합니다. 유사시 전장으로 갈때는 금속 갑옷을, 위험한 던전 탐색에서는 다루기 쉬운 가죽 갑옷, 장소에 어울리는 크기의 방패 등 적합한 장비를 골라서 계획을 세우고, 전투에 임해야만 베테랑 전사라고 할수있습니다.

그러기에 전사는 어떤 면에서는 웨펀마스터에 가까운 존재입니다. 전사의 경력은 나라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됩니다. 기술직으로 우대하는 나라는 평시에 자경단이나 용병으로 파견되고, 전시에는 병사 중에도 분대장 포지션 이상으로 참전합니다.

귀족 계급(기사)가 우세한 나라에서는 오래지 않아 계층 사회의 벽에 부딪힐 가능성이 높아 따로 용병단이나 집단을 구성하거나 길드에 가입합니다.

 

나무위키 정의 : 판타지를 배경으로 한 RPG에는 도적, 마법사 등과 함께 거의 등장하는 단골직업이다. 힘이 가장 잘 오르고 지능은 가장 떨어지고 가장 무거운 장비를 착용이 가능한 경우가 많다. 발사무기 계열은 궁수나 도적 등 다른 구성원의 담당인지라 대부분 근접무기다.

파티를 이룰 경우 탱커를 맡는 경우가 많으나, 만일 기사나 기타 탱킹 특화 직업들이 따로 존재할 경우, 그러한 탱커들이 탱킹을 맡고 전사는 극단적인 대미지 딜러인 마법사나 도적류의 종이대포 딜러들보다는 기대 대미지는 떨어지나 공수양면을 적절히 갖춘 딜탱 역할을 맡을때도 있다.

이럴 때의 전사는 검 대신 도끼나 해머 등 둔기류를 쓰기도 한다. 공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공구전사도 있다.

 

전사가 된 이후 설계

모험가:기본적인 직업이지만 안정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동료와 로망을 찾는 직업… 객사를 많이 한다.

자경단:실력 하나만으로 야수나 괴물, 도적 등으로부터 마을과 도시를 지키는 직업, 현대로치면 경찰 겸 국경수비대 포지션이다.

무기상:지식을 살려서 인맥들에게 어울리는 무기를 팔거나 재료를 구하는 등 사실상 모험가 겸 상인 포지션의 직업

검투사:생사를 걸고 싸우는 직업, 다만 노예 검투사와 다르게 보수가 파격적이다. 유사시 귀족에 눈에 띄면 섭외된다.

전투 사범:남을 가르치는 일에 능숙하다면 그 동안 익힌 기술을 전파해주는 사범도 괜찮다. 마을 도장부터 자경단, 군대 교관 등 다양하다.

전사 길드: 용병단과 차이라면 한 파티가 한방에 가냐 혼자~소규모로 임무를 수행하냐 차이이며 용병단은 주로 호위 및 전쟁터지만 길드는 채칩, 호위, 정찰 등이다.

군대: 굳건이는 항상 그대들을 환영합니다! 그래도 일반 사병이 아닌 부사관 포지션으로 간다. 십장이라든지 일백이라든지…

용병단:전장을 떠도는 용병단, 모험가와 달리 수입도 짭짤하지만 목숨이 왔다갔다한다. 유사시 고용주를 배신도 하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