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 순위

h h

Updated on:

 

악마 순위
출처 : 백수친구 어둠방 – 공포,미스터리,오컬트

같이 보면 좋은 다른 악마글 솔로몬의 72악마7대 악마악마 이름

기독교에서 나오는 7대 악마들과 그 외 악마들의 순위를 나타내는 글입니다. 보통 순서대로 악마의 순위 및 특징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기독교 속 악마 자체가 왕을 제외하고 완전히 제대로 나눠진게 아니기에 애매한감이 있음을 참고 바랍니다.

 

《악마의 서열》

왕들과 고관들(일품)(一品)

벨제뷔트 : 사탄을 폐위 시키고 그 자리를 먹은 최강자(차후 천국과 전쟁). 파리 교단의 창시자이며 벨제뷔트라는 이름은 파리의 제왕을 의미한다. 파리의 모습으로 나타나곤 한다. 그에게는 인간들을 위해 수확물을 망치는 파리들을 없앨 수 있는 힘이 있다.

사탄 : 왕의 자리를 빼앗긴 타락천사이자 불화의 악마. 천국에서 북쪽 지역을 다스리고 있었을 때 천사들을 이끌고 신에게 반란을 일으켰다가 패배했다. 대천사 미카엘에 의해 나락 속으로 굴러 떨어진 뒤 이 곳을 지배했으나 결국에는 벨제뷔트에게 왕위를 빼앗겼다. 악마 연구가들은 그를 루시퍼와 혼동하곤 한다. 참고로 전 세라핌이며 아담과 이브를 타락시킨 뱀이기도 하다.

위리놈 : 죽음의 왕.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온통 검은색인 그의 몸은 늑대가 이빨로 물어뜯은 상처투성이이며, 일부는 여우의 살갗으로 덮여 있다. 그는 시체를 뼈만 남기고 다 먹어치운다.

몰로크 눈물 나라의 왕. 파리 교단의 최고 훈장 수훈자.

플뤼톤 : 악마장(長). 불의 왕. 화염국(火焰國) 총독. 파리 교단의 대 십자훈장 수훈자. 지옥에 떨어진 자들의 강제 노역을 감독한다.

판 : 남자 악마들인 몽마( 魔)들의 왕.

릴리트 : 여자 악마들인 몽마녀 들의 여왕. (여담으로 최초의 여성이자 아담의 첫 번째 아내였다)

레오나르 : 마녀 집회의 총감독.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마술과 흑마법, 마술사들의 총 감독관. <키 큰 흑인> 이라고도 불린다. 커다란 숫염소의 모습을 하고 나타나서 마녀 집회를 주재한다. 머리에는 뿔이 세 개 돋아 있고, 귀는 여우 귀이며, 수염이 난 머리가 둘씩이나 있는데, 마녀들은 뒤쪽에 있는 머리에 입을 맞춘다. 원래 과묵한 성격이지만, 마녀 집회에서는 자기 장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전해진다.

바알베리트 : 주교회의 의장. 지옥 고문서 보관소 소장 겸 사무총장이다.

 

장관들(이품)(二品)

아드라말레크 : 수상. 국무회의 의장, 사탄의 의상 담당 집사.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공작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고, 노새 수컷의 모습으로 나타날 때도 있다.

아스타로트 : 재무장관.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부(富)의 악마. 점을 칠 줄 알며, 몹시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반드시 수요일 날 불러내야 한다. 그의 아내인 아스타르테는 사랑의 쾌락을 관장한다.

네르갈 : 비밀 경찰의 우두머리. 벨제뷔트의 첫번째 스파이 노릇을 했었다. 대법관인 루시퍼의 감시를 받고 있다.

바알 : 지옥군 총사령관. 대공(大公). 파리 교단의 최고훈장 수훈자.

레비아탄 : 해군 대장.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지옥 제국의 해안 지대를 담당하는 총독, 사람들에게 거짓말하는 법과 허세부리는 법을 가르쳐 준다. 그는 푸닥거리를 해도 저항을 할 정도로 다루기가 무척 힘들다.

벨페고르 : 발견의 악마. 젊은 여성으로 변신, 부자로 만들어 주겠다며 남자들을 유혹한다.

맘몬 : 탐욕과 부(富), 부정(不正)의 악마이다. 그가 즐겨 머무르는 곳은 전 세계의 화폐 시장이다.

벨리알 : 남색(男色)의 악마다. 가장 음탕하지만, 그러면서도 또한 가장 매력적이다. 소돔에서 숭배를 받았다. 그는 필로타누스라는 이름을 가진 비서와 함께 인간들에게 남색을 저지르라고 부추긴다.

림몬 : 지옥 최고의 명의(名醫). 그런데 이상하게도 그는 다른 악마들로부터 별로 존경을 못 받는다. 타무즈 대포를 발명함. 그의 전문 분야는 불꽃과 석쇠, 사랑의 열정이다.

마르티네 : 마법사들을 데리고 다니는데, 이 마법사들은 무슨 일을 하든지 반드시 그의 동의를 얻어야만 했다. 콜랭 드 플랑시(‘지옥 사전’의 저자)는 그에 관해 이렇게 썼다. <때때로 그는 가장 빠르고 가장 덜 위험한 길을 가르쳐 줌으로써 여행자들을 도와 주는데, 이 사실로 미루어 볼 때 우리는 어디를 가나 정직한 사람들은 있기 마련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이 말은 정말 사실이다. 악마 연구가들의 지적에 따르면, 그 밖의 다른 나라에 상주 대사를 파견할 때 벨제뷔트의 의견은 별로 참작하지 않는다고 한다.

법관

루시퍼 : 대법관. 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이기도 하다.

알라스토르 : 벨제뷔트의 대집행관이다.

 

왕 직속의 시종부

베르들레 : 의전장(儀典長). 마녀들을 마녀 집회에 데려다 주는 일을 맡고 있다.

쉬코르 베노트 : 벨제뷔트의 후궁( 宮)에 거주하는 환관(宦官)들의 우두머리. 프로세르핀의 총애를 받고 있다. 질투와 빗장, 철책의 악마.

샤모스 : 시종장(侍從長).파리 교단의 일등훈장 수훈자. 아첨의 악마.

멜콤 : 악마들의 회계관. 공채 출신이다.

니스로크 : 벨제뷔트의 주방장. 식도락의 악마. 인간이나 악마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는다.

베에모트 : 왕궁의 술 책임자로서 술 따르는 직분도 맡고 있다. 꼬리가 없는 악마들과는 달리 꼬리를 흔들어대는(<무성(無性)악마>라고도 불린다) 1천 1백 개 악마 군단의 총사령관이다. 욥기에 따르면, 베에모트는 <삼나무만큼이나 단단한>꼬리와 허리에 힘을 집중시킨다고 한다. 그가 맡고 있는 분야는 뱃속을 즐겁게 해주는 식도락이다. 그가 완전히 바보라는 말도 있다.

다곤 : 왕실의 빵을 굽는다. 펠리시테 인들은 그가 농경술을 발견했다고 생각했다.

뮐렝 : 벨제뷔트의 시종장(侍從長).

프로세르핀 : 악마장. 악령들의 여왕. 플뤼톤의 아내.

유흥(삼품)(三品)

코발 : 지옥에 있는 극장들의 총지배인이며 연극 배우들의 후원자다. 껄껄 웃으며 물어뜯는 위험하고 무시무시한 악마다. 널리 알려진 마녀 재판관이었던 부귀에는 배우와 광대들은 어쩔 수 없이 마법사가 되기 마련이므로 남김없이 잡아들여서 화형 시켜야 한다고 생각하였다.아스모데 유흥관의 총지배인. 실수와 거짓, 방탕의 악마이며, 공예와 기하(幾何)도 맡고 있다. 머리가 셋 달린(하나는 인간의 머리, 또 하나는 숫양의 머리) 뱀의 형상을 하고 있으며, 발은 두 개인데 기러기 다리처럼 생겼다.

니바스 : 지옥궁의 어릿광대. 환각과 꿈, 예언의 악마다.

앙테크리스트 : 요술꾼이며 강신술사. 지옥궁에서 살지 않는 하급 악마이다.

앙퓌즈 : 정오(正午)의 악마. 그는 낮 12시쯤 여러 가지 형상으로 불행한 사람들과 절망한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아보림 : 화재의 악마. 횃불을 손에 든 채 머리가 셋이나 달린(첫번째는 뱀의 머리, 두번째는 인간의 머리, 세번째는 고양이의 머리) 말에 올라탄 모습을 하고 있다.

뮈르뮈르 : 음악의 악마. 지옥 제국의 백작. 수많은 나팔수들을 앞세우고, 독수리를 탄 키 큰 군인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림몬 : 지옥 제국에서 으뜸가는 의사로서 막상 지옥에서는 별로 존경받지 못하지만 지상에서는 그보다 훨씬 더 존경받는다.

나바루스 : 웅변과 예술의 악마. 까마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크세즈베트 : 경이로운 상상과 신기한 설과, 거짓의 악마.

오리아스 : 지옥 제국의 후작. 점성가와 점장이들의 악마.

우코바흐 : 지옥의 가마솥에 기름을 공급하는 일을 맡고 있다. 몸에 불이 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튀김과 꽃불의 발명자로 추정된다. 우피르 화학자 악마. 벨제뷔트를 비롯한 지옥궁 고관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발라파르 : 강도들과 내통하는 악마.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머리는 도둑의 머리다. 시드라가숨 사교계 여성들을 춤추게 만드는 힘을 가진 악마.

위트겡 : 원래 인간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서 인간들을 즐겁게 해 주는 악마이다. 그에게는 어떤 것을 물어 봐도 척척 대답해 줄 것이다. 계급이 낮은 이 악마들 중에는 인간들을 끌고 가서 <뼈를 부러트리는 악마>가 있는가 하면, 집안 일을 돌봐 주고 안주인에게서 현물로 삯을 받는 <가정부 악마>(이들은 스웨덴이라든가 핀란드, 노르웨이 쪽으로 자주 간다), 사람들이 사랑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 금성의 날인 금요일에 불러내는 <금요일의 악마>, 마귀 들린 사람들에게 그들의 똥을 먹으라고 충동질하는 <다식증 악마> 등도 끼여 있다. 또 <수호 악마>들도 존재하는데, 이 악마들은 현명한 충고를 해준다. 소크라테스, 키케로, 세자르 보르지아, 앙리 3세, 교황 브누아 4세, 나폴레옹 그리고 조지 워싱턴에게는 수호 악마가 하나씩 있었다.

 

〈지옥 궁에서 살지 않는 하급 악마들〉

 

 

1. 앙퓌즈: 정오(正午)의 악마. 그는 낮 12시쯤 여러 가지 형상으로 불행한 사람들과 절망한 사람들에게 나타난다.

2. 아보림: 화재의 악마. 횃불을 손에 든 채 머리가 셋이나 달린(첫 번째는 뱀의 머리, 두 번째는 인간의 머리, 세 번째는 고양이의 머리) 말에 올라탄 모습을 하고 있다.

3. 맘몬: 탐욕의 악마.

4. 뮈르뮈르: 음악의 악마. 지옥 제국의 백작. 수많은 나팔수들을 앞세우고, 독수리를 탄 키 큰 군인의 형상으로 나타난다.

5. 림몬: 지옥 제국에서 으뜸가는 의사로서 막상 지옥에서는 별로 존경받지 못하지만 지상에서는 그보다 훨씬 더 존경받는다.

6. 나바루스(혹은 케르베로스):웅변과 예술의 악마. 까마귀의 모습으로 나타난다.

7. 크세즈베트: 경이로운 상상과 신기한 설과, 거짓의 악마.

8. 오리아스: 지옥 제국의 후작. 점성가와 점쟁이들의 악마.

9. 우코바흐: 지옥의 가마솥에 기름을 공급하는 일을 맡고 있다. 몸에 불이 붙은 모습으로 나타난다. 튀김과 꽃불의 발명자로 추정된다.

10. 우피르: 화학자 악마. 벨제뷔트를 비롯한 지옥궁 고관들의 건강을 책임진다.

11. 발라파르: 강도들과 내통하는 악마. 사자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머리는 도둑의 머리다.

12. 시드라가숨: 사교계 여성들을 춤추게 만드는 힘을 가진 악마.

13.위트겡: 원래 인간과 함께 있는 것을 좋아해서, 온갖 방법을 다 동원해서 인간들을 즐겁게 해 주는 악마이다. 그에게는 어떤 것을 물어 봐도 척척 대답해 줄 것이다.

계급이 낮은 이 악마들 중에는 인간들을 끌고 가서 〈뼈를 부러뜨리는 악마〉가 있는가 하면, 집안 일을 도와 주고 안주인에게서 현물로 삯을 받는 〈가정부 악마(이들은 스웨덴이라든가 핀란드, 노르웨이 쪽으로 자주 간다)〉, 사람들이 사랑의 계획을 세우기 위해서 금성의 날인 금요일에 불러내는 〈금요일의 악마〉, 마귀 들린 사람들에게 그들의 똥을 먹으라고 충동질하는 〈다식증 악마〉 등도 끼여 있다.

또 〈수호 악마〉들도 존재하는데, 이 악마들은 현명한 충고를 해준다. 소크라테스, 키케로, 세자르 보르지아, 앙리 3세, 교황 브누아 4세, 나폴레옹 그리고 조지 워싱턴에게는 수호 악마가 하나씩 있었다.

 

참고자료 : 나무위키, 나무위키2, 네이버 블로그, 일부 신약성경

 

 

 

Leave a Comment